Our blog


2014년 11월 30일


아이비리그 공략- 활동 에세이에 집중하라!

 
Alex Mun- Apex Ivy Consulting 대표이사

내일신문 2011.05.13

미국 대학을 준비하는 입시생들과 부모님은 Common Application의 500단어 메인 에세이가 아이비리그 대학의 높은 장벽을 뚫어줄 특효약이 되기를 바라며 그 주제선정과 내용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고민을 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많은 학생들은 메인 에세이 전에 시작되는 150단어의 짧은 에세이, 무엇보다도 입학사정관들에게 가장 깊은 첫인상을 남길 활동에세이는 메인 에세이보다 등한시하고 정성을 기울이지 않는다. 필자는 이 지면을 통하여 이번에 University of Pennsylvania를 합격한 학생의 에세이를 좋은 예로 삼아 활동 에세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겠다.

주제: 당신의 활동이나 근무경헌 중 한개를 간략하게 서술하라 (150단어)

활동 에세이의 목적은 나의 활동을 통하여 나의 비전과 목표가 얼마나 성장하고 발전되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아이비리그를 비롯한 미국 명문대학들이 원하는 학생상은 SAT 혹은 AP 점수가 조금 모자라더라도 활동을 통하여 본인의 목표한바를 성취하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학생들을 원하기 때문이다.  아래 예시된 에세이를 세심하게 읽고 여러분이 구상하고 있는 에세이와 비교해보고 한국학생들이 많은 범하는 실수인 본인의 업적 자랑 혹은 단순한 활동 나열 등의 상황을 뛰어넘어야 할 것이다.

9학년때부터 나는 나의 친구들을 전문적인 구걸자로 훈련시키는데 집중해 왔다.  몇몇 학생들은 나와 친구들이 불우이웃을 위한 추수감사절 식량 모금을 위해 커다란 통을 들고 학교를 행진하면 우스꽝스러운 눈초리로 우리를 쳐다보곤 하였다.  다행히도 우리의 이러한 노력이 학교와 학생들에게 반영되어 목표인 1000개 이상의 통조림 음식들을 모을수 있었다.  이 성공은 나로 하여금 세계 기아 급식 단체를 설립 할 수 있는 용기를 주었고 그 다음해 나는 세계의 빈곤과 싸우는 나의 목표를 글로벌한 활동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결국에는 추수감사절 음식 모금과 세계 기아 급식단체가 브라운 대학의 3주간의 여름 캠프에 참여하면서 설립 할 수 있었던 Lux Orbis라는 클럽을 체계화 할 수 있도록 이어진 동기가 되었다.  세계각지에서 몰린 열정적인 학생들틈에서 나의 노력은 단지 큰 목소리로 외치는 것뿐이었고 석달만에 Lux Orbis는 32 국가에서 모인 500명 이상의 멤버의 큰 조직이 되었고, 말라리아로 고통당하고 있는 캄보디아의 가정들에게 모기장을($5) 공급하므로 수많은 목숨을 구할 수 있는 세계적인 자선단체로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  학교에서 시작된 나의 작은 날개짓은 뜻이 맞는 마음들을 모을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결국 엄청난 변화를 맞는 시작점이 되었다.

결과:이번해 이 학생의 학교에서 9명이 early decision으로 University of Pennsylvania에 지원하였으나 이 학생만이 입학에 성공할 수 있었다.

 

(2010-2011입학결과는 www.apexyivy.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움말: Alex Min-Apex Ivy Consulting 대표이사

 

문의전화: 02.3444.6753~5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