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blog


2023년 12월 8일


231207 칼럼

새로운 지평을 찾아서 :

한국 수능생을 위한 미국 대학 진학 대안 루트 맞춤 가이드

수시나 정시 뒤, 재수보다 미국 명문대로 유학?

국내 고등학교 시스템에 만족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미국 검정고시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색다른 여정의 가치를 인정하는 미국 대학들은 GED를 대체 학력으로 인정하고 있다. GED는 미국 대학 교육으로 가는 티켓이 될 수 있으며, 한국 교육 시스템의 한계 속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이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선사한다.

미국 대학 교육의 장점 공개

왜 미국 대학을 고려해야 할까? 그 답은 미국 대학이 제공하는 독특한 장점에 있다. 미국 대학은 비판적 사고, 창의성, 교육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 방식을 장려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한다. 균형 잡힌 교육에 대한 강조, 전공 선택의 유연성, 다양한 백그라운드로 이루어진 활기찬 캠퍼스 생활은 변화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미국 대학 졸업생들은 학문적 소양뿐만 아니라 글로벌 취업 시장에 대한 준비도 갖추고 있다. 점점 더 상호 연결되는 세상에서 이러한 준비는 대졸자가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이 국내에만 머물러 있느냐, 아니면 전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느냐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기업들은 미국 교육의 퀄리티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성공 사례 : 맞춤형 안내의 힘을 증명하는 사례

작년의 성공 사례를 통해 올바른 조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한다. 실제 한국의 수시 대입에 실망한 한 학생은 미국의 명문 주립대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현재 이 학생은 비즈니스 리서치 글쓰기 수업에서 120명의 동급생 중 최고 성적을 받을 정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 다른 학생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인 2년 동안 원격 수업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GED 취득후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최고 캠퍼스 중 한 곳의 공대에 입학하여 개인 맞춤형 전략의 중요성을 보여 주었다.

이 사례들은 에이펙스 아이비에서 개인 맞춤형 지도를 위한 변함없는 노력이 얼마나 혁신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잘 보여 준다. 우리는 모든 학생의 여정이 독특하다고 믿으며, 각 개인의 필요와 열망을 충족하기 위한 접근 방식을 맞춤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민하지 말고, 낙담에 빠지지 말고, 시야를 넓혀 앞을 보자.

미국에서 고등 교육을 받는다는 것은 지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직업적 성공을 이룰 수 있는 미래에 대한 투자이다. 이는 학생들이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데 그치지 않고, 글로벌 시민이자 자신이 선택한 분야의 리더가 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미국 대학 교육의 혁신적 힘을 인정하고 자신을 성장시키는 것이다.

익숙한 환경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미국 대학이 제공하는 고유한 이점을 받아들이는 대담한 발걸음이라고 생각하고, 교육 여정을 경계 없는 미래로 가는 관문으로 삼자.

에이펙스 아이비에서는 여러분의 미래로 여러분을 안내하고, 여러분의 길이 여러분의 열망과 기다리는 글로벌 기회에 완벽하게 부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여러분의 여정은 특별한 이야기가 펼쳐지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미국 대학은 여러분의 성공을 그릴 수 있는 캔버스가 될 준비가 되어 있다. 미국 대학 교육이 제공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에 발을 내딛고 세계를 탐험하고 발견하며 자신의 가치와 능력을 성장시켜 세계 무대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자. 더 큰 세상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에이펙스 아이비(Apex Ivy) 컨설팅

알렉스 민(Alex Min) 원장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apexiv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