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blog


2023년 10월 31일


20231026 칼럼

[미국 보딩스쿨]

“이타심, 협력, 관점 수용력, 근성으로 입시게임의 판도를 바꾼다!”

Apex Ivy 대표 Alex Min

지원자 간의 학문적 차별화가 거의 사라진 미국 대학입시 환경에서 아이비리그 및 상위권 대학은 이제 이타심, 협동력, 관점 수용과 같은 인성적 가치에 집중하여 학생들을 고르고 있다. 미국 보딩스쿨은 뛰어난 교육환경과 전인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인성적인 가치를 부여하고, 아이비리그와 같은 미국 최고 대학으로의 여정에서 월등한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 본 칼럼에서는 미국 보딩스쿨이 이러한 인성적 가치를 학생들에게 어떻게 심어 주고, 결국 입시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지 탐구하고 살펴보도록 하겠다.

1. 관점 수용력 : 다양성 포용

미국 보딩스쿨은 다양한 배경, 문화, 세계관을 가진 학생들이 모이는 세계의 축소판이다. 이러한 노출을 통해 학생들은 다채로운 문화와 높은 학술적 지식을 통해 여러 가지 다른 관점을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게 되며, 비판적 사고가 키워지게 된다.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은 대학이 지원자에게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질 중 하나이다.

미국 최상의 보딩스쿨 입시의 면접과 에세이에서 평가하는 인성 가치는 중요하다. 성적과 시험 점수는 학업 능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지만, 인성, 이타적 배려, 의사소통 능력, 다양한 관점을 포용하고 존중하려는 의지가 드러나는 것은 자기소개서와 인터뷰이다. 미국 보딩스쿨은 학문적 역량만으로는 균형 잡히고, 이타적이며, 글로벌 감각을 갖춘 학생을 양성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2. 협업 : 삶의 팀워크

미국 보딩스쿨은 필수적인 부분으로 협업을 장려한다. 학생들은 팀워크와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그룹 프로젝트, 스포츠 및 과외 활동에 참여한다. 다양하고 협력적인 환경에서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은 대학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자질이며, 전통적인 분야부터 새로운 학문 분야의 혼합에 이르기까지 세상에서 협업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음을 강조한다. 미래는 개인의 역량보다 팀워크와 시너지의 가치에 더 많이 좌우되기 때문에 보딩스쿨 학생들은 이러한 능력을 발전시켜 협력이 성공의 열쇠인 대학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된다.

미국의 보딩스쿨은 미국 명문대학의 교육 가치관에 부합하여 입학에 이상적인 후보자가 되도록 교육시키고 준비시킨다. 지원서에서 학생들은 팀워크 경험을 담은 에세이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 리더십 자질,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능력을 강조하며 협업 능력을 입증해야 한다.

3. 이타적 배려 : 핵심 가치

미국 최고의 보딩스쿨은 지식을 이타적인 목적으로 적용하는 것을 장려하여 타인과 세상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이타적 리더십은 미국 명문대학이 지원자에게서 찾고 있는 가장 중요한 자질 중 하나이다. 이타적인 지원자는 단순히 학업 성취도가 높은 학생을 넘어 사회를 이끌며 나눔과 배려를 창출할 수 있는 사회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핵심적 자질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대학은 지식의 영향력이 개인의 성취를 넘어 더 나은 사회를 위해 활용될 수 있음을 인식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성공적인 보딩스쿨 지원 에세이와 인터뷰에서는 영향력 있는 지역사회 봉사, 자선 활동, 타인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한 헌신에 대한 이야기가 종종 서술되곤 한다.

이렇듯 미국 최고의 보딩스쿨들의 재학생들은 높은 학문적 소양을 통해 개인의 지식적 확장은 물론 과외 활동 기회와 함께 인성 및 대인관계 기술의 균형 잡힌 발달을 우선시 하는 미래의 리더로서의 맞춤 교육을 받음으로써 개인의 발전과 아이비리그 및 명문대학이 원하는 인재의 틀에 부합하며, 결국 입시의 경쟁권에 보다 우월한 순위의 입지를 점령할 수 있다.

리더쉽과 인성은 타고 나는 것이 아니고 학습되어 길러지는 것이다.

에이펙스 아이비(Apex Ivy) 컨설팅

알렉스 민(Alex Min) 원장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apexivy

Back to top